1사랑의절벽(Puntan Dos Amantes)
Puntan Dos Amantes 혹은 사랑의 절벽은 의심할 수 없는 괌의 가장 상징적인 관광명소 중 하나이다. 매년 수십만의 관광객들이 찾는 높이 치솟아 있는 이 절벽은 괌에서 가장 잘 알려진 장소이자, 로맨틱한 전설을 간직한 곳이다
사랑의 절벽의 전설은 변치 않는 슬프고도 아름다운 영원한 사랑에 대한 이야기이다.
먼 옛날, 스페인 식민지 시절 많은 토지를 소유하고, 지역 사회에서 높은 존경을 받는 가족이 살았다. 아버지는 부유한 스페인 사업가였고, 어머니는 대단한 차모로 치프의 딸이었다.
그들의 첫째 딸은 모두가 동경하는 아름다운 젊은 여성이었다. 어느 날,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를 영향력 있는 스페인 장교와 결혼을 시키기로 한다. 그녀는 매우 절망하여 도망을 쳐, 한적하고 평화로운 해변을 발견할 때까지 계속 달렸다.
그 해안에서 그녀는 평범한 차모로 가정의 젊은 남자를 만났는데, 그는 기골이 장대한 온화한 남자였고, 곧 그녀는 달빛 아래에서 그와 사랑에 빠졌다. 그녀는 그와 다시 만나기를 약속하고 집으로 돌아왔다.
그녀의 아버지가 연인에 대해 알게 되었을 때, 매우 화를 냈으며, 그녀에게 스페인 장교와 결혼할 것을 명령했지만 그녀는 해질 무렵 몰래 빠져나가, 다시 그녀의 차모로 연인을 만났다.
그녀의 아버지, 스페인 장교 그리고 스페인 군대가 투몬 베이의 높이 치솟은 절벽까지 연인들을 추적해왔으며, 그들은 접근하는 군인들과 절벽 사이에 갇힌 채 발견되었다. 젊은 남성은 그들에게 물러서라고 했고, 그녀의 아버지는 군인들을 멈추게 했다.
그 둘은 서로의 길고 검은 머리를 하나의 매듭으로 묶고 서로의 눈을 깊이 바라보며 마지막 키스를 했다. 그리고 그들은 가파른 절벽으로 뛰어들어, 깊은 바다 속으로 사라졌다. 그녀의 아버지와 절벽 끝에 남아있던 사람들은 매우 괴로워하며, 바다 아래를 응시했다.
이 연인을 다시는 볼 수 없었으며, 이 때부터 이 높은 절벽은 사랑의 절벽(Puntan Dos Amantes)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