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솔광장
👧솔 광장의 의미는 '태양의 문'이라는 뜻으로 16세기 까지 태양의 모습이 새겨진 중세시대 성문이 있었습니다. 광장 중심에는 카를로스 3세 기마상과 마드리드를 상징하는 곰 조각상이 한 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페인의 각 지역까지의 거리를 계산하는 도로 시작점 km.0 이 있는 곳입니다. 광장 주변으론 수 많은 맛집들과 술집들이 줄비합니다. 맛 있는 식사와 함께 마드리드의 중심 광장의 멋을 느껴보세요! 스페인에서 제일 큰 El Corte Inglés 백화점 등이 있어 수 많은 인파로 북적거리는 곳이다.
2🧡마요르광장
🧡유럽에서 가장 큰 광장 중 하나로 스페인을 대표하는 마요르광장입니다.
중앙에 펠리페 3세의 기마상이 있으며 광장은 4층의 아파트로 둘러 쌓여 있습니다.
마요르 광장은 국가행사, 처형, 종교재판, 투우등 각종 중요행사들이 치러졌던 현장입니다.
주변에는 레스토랑, 카페, 상점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3보틴 레스토랑
스페인 마드리드의 거리에는 100년이 훨씬 넘은 상점, 식당, 이발소와 같은 오래 된 가게들이 즐비하다. 그 중 1725년에 개업한 스페인 마드리드의 레스토랑 보틴. 생겨난 지 300년이 다 되어가는 식당이다. 세계 최장수 식당으로 기네스북에 올라 있는 곳이며, 전 세계 각국의 왕족과 유명인사가 마드리드에 가면 이 식당을 방문한다.
헤밍웨이가 쓴 '태양은 다시 떠오른다(1926년)' 라는 작품 내에 이 식당의 이름이 적혀 있는데, 이 한 구절때문에 세계인들이 꼭 한 번 가고 싶어하는 관광지가 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마드리드의 식당중에서 가장 예약이 어려운 곳으로도 유명하다. 실제로 헤밍웨이가 앉았던 테이블도 그대로 유지되어 관광객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4산미겔시장
산 미겔 시장은 마드리드 마요르 광장 왕궁 쪽 방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이기도하며 수 많은 음식들을 먹어 보며 즐길 수 있는 시장입니다. 신선한 채소, 과일, 해산물, 타파스, 맥주, 와인들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5비야 광장
비야 광장(스페인어: Plaza de la Villa)은 스페인 마드리드에 있는 작은 광장이다.
광장의 북쪽으로 마요르 거리가 접하고 있다.광장 내 동쪽에는 이 광장에서 가장 오래된 건축물인 고딕 양식의 루하네스 저택을 중심으로 시스네로스 집, 카사 데 라 비야와 같은 다른 시대에 다른 양식으로 지어진 역사적 건축물에 둘러싸여 있다.
광장 내 마드리드 구시청사는 1696년에 완성한 건물이다.
6알무데나 성당
스페인의 국토회복운동 당시에 아랍어로 '알무데나'라 불리는 성벽에서 성모상이 370년 만에 발견된 데서 이름이 유래되었습니다.
7왕궁-투어종료
펠리페5세의 명으로 지어진 신고전주의 양식의 건물 마드리드 왕궁, 오리엔테 궁전은 왕궁에 동쪽에 위치한다고 하여 동쪽을 뜻하는 '오리엔테'라고 불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