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어주세요.
베트남 하노이 명소

베트남 하노이 근교 마이쩌우 빌리지

Mai Châu

이 장소를 좋아하는 0명

장소정보

영업시간
상시운영
주소
M33C+5VF, Lac Village, Mai Châu District, Hoa Binh, 베트남

현지인의 베트남 하노이 근교 마이쩌우 빌리지 리얼팁

TOUR COACH

추천장소

베트남 하노이 근교 피서지 마이쩌우(Mai Chau)로... 시원한 계곡과 선선한 날씨, 문화유산까지

마이쩌우는 계곡과 시원한 날씨 그리고 문화유산, 다양한 관광 체험 등으로 유명한 하노이 근교 여행지이다.

 

하노이 중심부에서 약 140km 떨어진 화빙성(Hoa Binh Province)에 위치한 마이쩌우(Mai Chau) 마을은 평화로운 풍경과 시원한 기후를 자랑한다. 하노이의 더위를 피하기 위한 현지인들의 피서지로 오랫동안 인기를 끌었던 마이쩌우의 관광은 지난 10년 동안 많은 발전을 거쳐 현재는 현지인 뿐만 아니라 많은 해외 관광객들이 마이쩌우를 방문하고 있다.

 

마이쩌우(Mai Chau)는 락(Lac), 폼쿵(Pom Coong), 놋(Nhot)과 같은 태국 민족 마을과도 약 1km 떨어져 있다. 마을에는 전통 문화가 보존되어 있으며, 마이쩌우에 방문한 이들은 복잡한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산과 들, 마을의 시원한 공기와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벼 수확철에 방문객들은 자전거를 빌려 밭을 둘러보고 마을 주민들이 벼를 수확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다. 푸른 논은 3~4월이나 8~9월에 목격되고, 황금색 벼가 가득한 논은 5월이나 9~10월에 관찰할 수 있다.

 

치엥 쩌우 커뮨(Chieng Chau Commune)의 일부인 락 마을(Lac Village)은 이미 유명한 관광지로, 가격이 저렴하고 쾌적하여 오랜 시간동안 현지 학생들의 피크닉 장소로 선호되어왔다.

 

이 마을은 700년이 넘는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약 700가구가 화이트 타이 민족 공동체(White Thai ethnic community)에 속해 삶을 살아가고 있다. 주민들은 수상 가옥 건축, 전통 의상, 요리 등 전통 문화 특징을 보존해 왔다.

 

모 르엉(Mo Luong) 호수와 동굴은 마이쩌우 계곡의 숨겨진 관광명소로 락 마을에서 1km 남짓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사람들은 수영을 즐기고, 경치를 감상하고, 오후에는 시원한 바람을 경험할 수 있다.

 

푸카(Pu Kha) 산맥의 일부인 모 르엉 동굴은 수백만 년에 걸쳐 형성된 종유석으로 장식된 4개의 주요 동굴(약 500m 깊이까지 뻗어 있음)로 구성되어 있다. 방문객들은 트레킹을 통해 동굴을 탐험할 수 있고, 동굴에서의 식사를 체험할 수도 있다.

 

이른 아침에는 호수 주변에서 조깅을 하거나 호수에서 카약을 탈 수 있다.

 

마이쩌우에서는 선라(Son La) 지방이나 타잉 호아(Thanh Hoa) 지방의 푸 르엉(Pu Luong) 자연보호구역과 같은 다른 지역의 유명한 목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선라 지역의 반호(Van Ho)현 치엥옌(Chieng Yen)면 푸 머우(Phu Mau) 마을에 있는 보엄(Bo Am) 온천은 마이쩌우에서 약 30km 떨어져 있다. 온천은 3구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장료는 1인당 30,000동(약 1700원)에 불과하므로 당일치기 여행에 적합하다.

 

 

마이쩌우에는 고급 리조트부터 마을의 저렴한 수상 가옥까지 다양한 숙박 시설이 자리잡고 있다. 최근에는 모 르엉 호수에서의 글램핑이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글램핑은 기존 캠핑시설과 달리 침대, 옷장, 에어컨, 선풍기, 깨끗한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마이쩌우 롯지(Mai Chau Lodge)의 글램핑 공간에는 모 르엉 호수의 아름다운 전망을 즐길 수 있는 테라스가 딸린 8개의 돔이 있다.

 

 

마이쩌우 방문객들은 태국 춤을 감상하고 죽마 걷기, ​​넴콘(셔틀콕 던지기) 등의 민족 게임에 참여하여 현지 문화에 흠뻑 빠져들 수 있다.

 

 

마이쩌우 지역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은 태국 소수민족이 공연하는 킨글롱 전통춤(keengloong dance)을 감상할 수 있다. 이 춤은 최근 태국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024년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되기도 했다. 

 

킨글롱 전통춤은 마이쩌우에 있는 태국 사람들의 일상적인 노동 생활에서 유래되었다. 역사적으로, 마을 주민들은 언덕과 들판에서 벼농사를 짓고 목화를 따며, 벼를 수확하고 나면 절구(loong이라고 함)에 넣어 이를 찧었다.

 

쌀을 찧는 동안 여성들은 절구 가장자리에 유봉을 두드려 리드미컬한 소리를 내곤 했다. 이러한 소리는 즐거웠을 뿐만 아니라 걱정을 없애는 데도 도움이 되었고 들판에서의 작업에 즐거움을 더해주었다.

 

 

마이쩌우 요리는 계곡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더운 날씨에도 관광객들은 므엉족의 풍미 가득한 요리에 매력을 느낀다.

 

관광객들은 주민들이 평소에 먹는 가정식을 체험해볼 수 있는데 잎으로 만들어진 쟁반에는 다양한 음식이 담겨있다. 달콤한 찹쌀, 치킨 샐러드, 염소 고기와 수프 한 그릇이 함께 제공되며, 이 지역의 백미와 해산물은 다른 지역과 비교할 수 없을 정고로 맛있다고 한다.

 

 

마이쩌우의 고지대 찹쌀로 만든 삼색 찹쌀이 눈길을 끈다. 이 음식은 쫀득하고 달콤하며 천연 산림잎으로 색을 내어 보라색과 붉은색을 띠고 있다. 찹쌀밥은 일반적으로 야채, 튀긴 생선이나 삶은 닭고기와 함께 제공된다.

2024-07-04 닫기
이 장소를 추천하는 숙소보기
Top
닫기

설정

로그인